베트남 밤문화 황제투어 경험후기
1.황제투어
베트남 밤문화란 동남아에서 가장 핫 한 남자들만의 므흣한 저장소(?)와 비슷하다. 이말은 즉슨 아마도 한국남자 20대부터 40대사이 남자들끼리 황제투어든 골프투어든 동남아로 떠났다하면 한번쯤 이용해봤다는 뜻이다. 난 친구들과 함께 황제투어 코스로 다양하게 즐기길 원했고 그곳에는 클럽,마사지,에스코트,술집(KTV) 등 다양하게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았다. 황제투어는 사실 모든 상품을 이용받지 않고 자유투어로 놀러왔다 원하는 개별 상품으로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건 초고수들의 영역이고 발품 손품팔아 시간을 투자하는만큼 최악의 하루를 보낼수 있는만큼 리스크가 있어 친구들과 소중한 시간을 쪼개서 온 만큼이나 난 조촐하고 실패하며 놀고싶지 않았다.
베트남 밤문화의 황제투어 가격은?
우선 황제투어로 이용했을때 솔직하게 가격은 그렇게 작은 액수는 아니다. 1인비용이 3박기준으로 약 200만원정도인데 솔직히 부담되는 금액이긴하나 하나하나 훑어보면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것 같기도하고 뭐 조금 아리송하다. 하지만 뭐 다른곳도 이정도 가격은 한다고 들었기에 이부분에 대해선 나중에 다시 얘기를 다뤄보도록하자.
2.에코걸
솔직하게 가장 다뤄보고 싶었던거다. 에코걸은 내가 원하는 여행 관광지를 에스코트해주며 이것저것 소개시켜주는 가이드 역할이다. 로컬사람이 알려주는 벳남 관광지 문화를 100% 이해시켜주는데 볼거리,먹거리 등 로컬사람들이 보는것 먹는 로컬식사까지 모두 현지인 입장에서 친절하게 알려준다. 낮에 관광을 하고 싶었는데 이쁜 꽁까이가 친절하고 상냥하게 알려주었기에 만족했고 저녁에는 자기 친구가 바텐더인데 분위기 좋은 바에서 칵테일 한잔 마시고 조금 달아오르니 클럽으로 가는 코스까지 그날 하루는 정말 완벽에 가까웠다. 솔직하게 아침부터 일어나서 준비해야하는 과정이기에 다소 피곤하고 빡센감도 있었지만 제일 보람찬(?) 하루가 아닐 수 없었다. 한 14시간동안 잠안자고 돌아다녔지만 그날 놀았던 에코걸과 한국으로 돌아가는날까지 인사하고 연락했기 때문에 집에와서도 자꾸 생각나는게 에코걸이다.
에코걸 단점
에코걸 단점은 사실 개인적인 주관에선 찾아볼 수 없는 부분이다. 일정 선택이나 코스,서비스까지 완벽했기 때문에 그닥 단점은 없어 보인다. 굳이 꼽자면 황투여행으로 3박5일 일정으로 다녀왔을때 1박코스로 진행되었다는점(?) 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그리고 황제투어 코스로 이용하는 사람이 아닌 자유투어로 이 에코걸 개별상품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에겐 다소 가격이 쎄지 않을까 생각한다. 실장한테 얘기들어본바 패키지 상품과 개별상품 이용가격이 그렇게 차이나지 않다는 얘기까지 들었다.
3.마사지(마싸)
마사지는 다행스럽게도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곳이 다낭지역이라고 한다. 다낭 지역같은 경우엔 마사지가 워낙 인프라가 잘되어 있어 차별점이 뚜렷한 업소들이 많이 있었다. 대표적으로 빨간그네,화월루,VIP,룸씨네 등등 필자가 이용했던 마사지 업소는 모두 건전 남성전용 마사지업소지만 그 느낌은 아주 강렬했다. 특히나 빨간그네 업소같은 경우엔 워낙 다른 업소들과 차별화가 잘되어 있었는데 서비스의 질이 달랐고 업소 분위기,위생 환경이 모두 최상급 티어였다. 한국의 유명한 업소와 견주어봐도 손색없을 정도다. 아니 오히려 그런곳보다 더 개성있는곳 같았다. 뭐 실장 얘기대로라면 다낭지역이 공항과 워낙 가깝기 때문에 비행기 타기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유흥거리를 사람들이 선호하게 되었고 그중에서 가장 간편한게 마사지였기에 이렇게 많은 발전이 있었다고 한다. 실제로 공항에 내리자마자 10분내로 도착한곳이 나의 숙소였기에 이쪽 근방으로 골프장부터 각종 유흥거리,볼거리가 밀집되어 있었다.
다낭 마사지 단점
개인적으로 베트남 밤문화를 이용하기위해 한국에서 여기까지 날라왔건만 마사지 업소들은 죄다 한국인이 운영하는 업소가 90% 이상이었다. 로컬시장이 한국시장에 잡아 먹힌건지 왜그렇게 역사는 알 수 없지만 분명한건 나같이 로컬업소 투어도 해보고 싶은 사람은 많을거라 생각된다. 실장 말로는 한인업소가 로컬업소보다 서비스나 질적으로 우수하기 때문에 그렇다는데 뭐가 맞는건지는 잘 모르겠다.
4.KTV
알고있는 사람들은 알거라 생각된다. 요즘은 가라오케에서 즐기는 사람보다 풀빌라에서 하루 시원하게 보내는 사람들이 훨씬 많다는것을. 사실 그렇게 얘기해도 과언이 아닌것이 좁은방에서 술마시며 부르는 가격보다 큰 공간에서 술마시고 노는 공간이 따지고보면 가격도 좋고 자유롭기 때문이다. 따라서 난 KTV에서 잠깐 이런 분위기가 있구나 하고 맥주만 마시고 풀빌라로 향해서 뭐가 강점이고 뭐가 단점인지는 확실하게는 모르겠다. 다만 확실한건 꽁까이 초이스가 제일 많은곳은 가라오케라는거다.
베트남 밤문화 이용시 주의할점
옛날 필리핀으로 황제투어를 갔다왔던적이 있는데 그때 필리핀에서 에이전시를 잘못 만났는지 원래 지불하기로 했던 예상금액에서 막상 여행하면서 이런저런 핑계로 삥뜯는 경우가 있었다.사실 기억하고 싶진 않지만 원래 즐기기로 했던 금액보다 실제로 이용하면서 뺏긴돈이 더 많았다. 이곳역시 똑같겠거니 생각했는데 사실 그런 부분은 없었다. 애초에 팁 가격까지 모두 포함이라고 얘기를 하긴 했지만 내가 믿질 않아서였다. 하지만 베트남 밤문화를 이용할때든 다른나라에서 이용할때든 각 도시마다 있는 여러 에이전시 업체에 이용견적서를 받는데 이때 가격이 저렴하다고 좋은곳이 아니라는거다. 후기글도 많고 공신력이 있는곳에서 안전해야지만 비로소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다.
또한 첫날에 본 꽁까이가 너무 이뻐 다음일정까지 취소하며 꽁까이와의 시간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는데 이런 바보같은짓은 안하는것이 좋다. 다음 일정으로 넘어갈수록 더 재밌고 즐거운 코스로 셋팅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 여행일정을 초반부터 너무 타이트하게 잡아버리면 초반부터 몸이 피곤해 지칠수가 있으니 여유있게 시간을 갖고 여행하는게 좋다.
One reply on “베트남 밤문화로 가장 좋았던 뜨밤 리얼경험후기 with.다낭”
[…]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에스코트걸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유흥코스로 베트남 밤문화의 끝판왕이라 불립니다. 로컬 클럽이나 길거리 헌팅등을 통하여 이쁜 […]